- 글번호
- 55236
[학사] 친애하는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
- 작성일
- 2020.10.26
- 수정일
- 2020.11.20
- 작성자
- gskfl
- 조회수
- 647
친애하는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깊어가는 교정의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끼지도 못하고 묵묵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대학원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지난 2주간의 시범운영기간을 마감하고, 제9주차가 시작되는 10월 27일(화)부터
이러한 수업방식은 정부의 방역지침과 초·중·고 등교 확대 조치는 물론, 대학원생들의 안전과 방역여건 등 제반 요인을 동시에 고려하여 여러 차례 집행부 회의를 거쳐 결정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업방식 변경에 대해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의 불편과 고충을 충분히 공감하며 이에 대해 안타깝고 미안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교강사·직원 선생님들과 대학원생 대표 등과 소통하며 대학원생들의 요구와 요청을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의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음향 설비를 점검, 보완하고 실시간 동시 송출 매뉴얼을 제작하여 담당 교강사님들께 배포하고 강의실에도 비치하였습니다. 또한 기술적 문제 발생 시 이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교내에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공간을 확충했습니다. 나아가 담당 교강사님들께 수강생 개인이 질병이나 의심 증상을 비롯한 개별적이고 다양한 사정에 따라 드리는 요청을 재량에 따라 유연하게 수용하시어 그 과정에서 대학원생의 불이익이 없도록 해주실 것을 각별히 당부드렸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추세를 주시하되, 대학원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급적 수업방식을 유연하면서도 일관성있게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여, 원활한 실시간 동시 송출을 위해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고 설비 및 운영방식을 개선하면서, 향후 교육환경과 교육방식 혁신의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대학원생 여러분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함께 전력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여러모로 불편한 점과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면이 발생하더라도 서로 양해하며 합심하여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0. 26
총장 드림.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